애니 자막/카미츠바키시 건설 중.

카미츠바키시 건설 중. 세계관 설명 및 용어 해설

얀제로 2025. 7. 12. 21:07

 

 

※추가된 내용은 빨간색으로 칠해져 있으며, 기존 내용에서 변경된 내용은 스포일러가 될 가능성이 있어서 드래그하면 보일 수 있게 할 예정입니다.

 

 

줄거리

7년 전 발생한 대재앙 【블랙아웃】 으로 인류의 문명은 괴멸적 타격을 받은 세계
선단 과학의 연구학원도시였던 카미츠바키시는 【블랙아웃】 으로부터 살아남았는데 도시 중심부에 우뚝 솟은 탑 【행정청사 스키알디】 에서 방출되는 【방호 실드】 로 인해 기적적으로 살아남았다. 실험 단계였던 【프래그먼트】 를 실용시키면서 자체적으로 에너지를 공급하고 있다. 한편, 도시 밖의 상황은 도시 안의 상황과 다르다. 【방호 실드】 의 영향을 받지 못한 전 세계는 카미츠바키시 부흥과의 발표에 의하면 카미츠바키시 주민들을 제외한 모든 인류가 전멸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지속적으로 교류를 위한 파견과 통신을 시도하였으나 파견한 사람은 한 명도 돌아온 적이 없으며 통신은 전부 무응답이었기 때문이다.

용어 설명

【블랙아웃】
7년 전 태양의 흑점이 비정상적으로 증가하고 이로 인해 방대한 우주 방사선이 전 세계를 오염시켰다. 전파장애, 정전, 사람들의 혼란, 분쟁, 치안 악화를 가져왔다. 카미츠바키시 경계선 밖에는 여전히 방사선으로 오염되어 있으며 블랙아웃의 여파와 흔적이 여전히 남아 있는 구역도 존재한다. 부흥과는 이 사건의 명칭을 블랙아웃으로 명명하였다.

【테서렉터】
(Tesseractor)  : Tesseract(초입방체)에서 따온 명칭.
인간의 악의와 욕망으로부터 탄생한 이형의 괴물이다. 【블랙아웃】 사건 이후 등장하였다. 부흥과의 1급 비밀로 일반 시민들은 존재조차 모르고 있는 존재이다. 원래는 인간이었으며 현실을 절망하게 되면 테서렉터가 된다. 테서렉터에는 종류가 나뉘는데 지능이 없고 본능대로만 움직이는 일반 개체와 조금 더 강력해진 개체인 상위체, 지능과 강함 모두를 가진 개체인 특수 개체가 존재한다. 테서렉터의 기본 본능은 사람을 습격하고 잡아먹는 것이다. 이 이형의 괴물들은 카미츠바키시의 마지막 인류를 위협한다.

【불가해 공간】
테서렉터가 만들어내는 고유의 결계이자 공간이다.
테서렉터는 불가해 공간 안에서만 자신의 진짜 모습을 드러낼 수 있고 평소에는 그림자 상태로 거리를 활보한다.
불가해 공간에 갇힌 사람은 공간을 만들어낸 테서렉터를 처치하지 못하면 이 공간에서 탈출할 수 없다. 

테서렉터를 처치하려면 테서렉터 내부에 있는 핵을 파괴하고 악의를 정화하는 【정화의 노래】가 필요하다.

【마녀의 딸】
인류를 위협하는 테서렉터에게 유일하게 대항할 수 있는 수단이자 최후의 보루이다. 마녀의 딸 소양이 있는 사람은 일반인들보다 마음의 힘이 강하기 때문에 이 마음의 힘으로 마법이란 기적을 구사할 수 있다. 테서렉터는 본래 죽일 수 없는 존재이지만 마녀의 딸이 부르는 【정화의 노래】 만이 유일하게 테서렉터를 죽일 수 있다. 정화의 노래 말고도 각 마녀들만의 고유 마법이 존재한다. 대표적으로 요루카와 세카이의 미래시가 있다.

 

【시가지 방위 결계 바리스】
행정청사 스키알디에서 방출하는 실드는 총 2가지로 방사선 방호 실드와 더 넓은 시가지를 지키기 위해 건설한 바리스가 있다. 동력원은 살아있는 인간이며, 동력원이 되기에는 2가지 조건이 있다. (1. 자신의 몸을 바쳐 자신의 의지로 카미츠바키시를 수호하고자 소망하는 자 2. 블랙아웃 후 물리 법칙 변화에 따라 초현실적인 힘에 눈을 뜬 자 [마법 발현]) 프래그먼트는 개인차가 있으며 일반 사람은 프래그먼트 양이 적게 나오지만 창조성 · 감수성이 강한 사람들 특히 예술가에게서 대량 발생된다. 한 번 동력원으로 들어가면 몸은 분해되어 프래그먼트만 남아 죽음이나 다름없으므로 다시는 인간의 몸으로 돌아올 수 없다.

【프래그먼트】
정보와 에너지는 등가 교환이 가능하다는 이론 하에 만들어진 새로운 에너지
타니오키 실장이 사람의 사고 정보로부터 에너지를 추출하는 것에 성공하여 기존 인류의 에너지였던 수력, 화력, 원자력 등을 대체하여 독자적으로 에너지 공급이 가능해졌다.

【Q】
(Q : Question)

카미츠바키시에서 일어나는 불가해한 사건을 Q라고 한다. 대부분 도시전설로 떠돌며 그중에는 테서렉터의 소행이 아닌 것도 있다. 이 도시전설로 떠도는 Q를 조사하여 진실(A : Answer)을 밝혀내야 한다. 범위가 광범위하기 때문에 반드시 Q 고찰 서버에만 있는 것들이 전부는 아니다.

【Q 고찰 서버】
Dimcord(디스코드)에는 Q 사건의 의문을 품고 독자적으로 조사하거나 정보를 공유하는 고찰 서버가 존재한다. 이 서버에는 일반 시민들의 제보가 끊이질 않고 있으며, 사건 해결의 실마리가 되어주기도 한다.

【패밀리아】
패밀리아(Familiar)란 마녀의 딸과 【맹약】 을 맺고 도움을 주는 사역마들이다. 사역마들은 전원 특수 개체인 테서렉터들이다.
이들은 사람과 테서렉터의 모습을 자유자재로 바꿀 수 있으며, 주인인 마녀의 딸 그림자에 들어가 따라다닐 수 있다. 라플라스(Laplus), 하스터(Hastur), 아그니(Agni), 아네모스(Anemos), 쿠겔(Kugel)이 패밀리아에 해당한다.

 

【이세계 구제 교단】

3번가의 교회를 거점으로 한 교단이다. 【시작의 마녀】 를 숭배하고 자신들을 이 붕괴되어 가는 카미츠바키시에서 구제하고 인도해 줄 것이라 믿고 있다. 블랙아웃 이후 고아가 된 마녀의 소양을 가진 아이들을 데려와 마녀 후보로서 돌보고 노래를 연마하게 하여 차기 마녀가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예배를 제외한 평상시에는 일반 신도들과 마녀와의 접촉은 금기 사항이며, 신도들의 기부금으로 운영되고 있다. 

 

【행정청사 스키알디】

0번가 중심에 우뚝 솟은 탑이다. 부흥과의 본거지라 볼 수 있는 건물이며 1층은 시청 역할도 겸하고 있다. 꼭대기에는 【방사선 방호 실드】 를 방출하고 있으며 강력한 전자기 · 중수소 입자 · 플라즈마 이온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강력한 실드 덕에 테서렉터의 능력이 약화되고 외부에 있는 테서렉터의 침입을 막아주어 시민들을 보호하고 있다.

 

【0번가】

도시의 가장 중심부의 위치하며 1번가에서부터 5번가까지 밀접해 있다. 행정 업무를 담당하는 【행정청사 스키알디】 가 이곳에 위치해 있다. 일반 시민의 거주지가 있으며 부흥과가 운영하는 시영단지 아파트를 포함해 학교, 도서관 등 생활편의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1번가】

 

【2번가】

-

 

【3번가】

- 카미츠바키시 서부에 위치한 농원지구. 이곳에 【이세계 구제 교단】이 존재하며, 과거 이 교단의 마녀였던 요루카와 세카이가 있던 곳이도 하다. 농원지구답게 인구밀도는 적으며 목장, 과수원, 호수가 존재한다. 드문드문 농가나 농촌 집락이 있다. 

 

【4번가】

-

 

【5번가】

-

 

【6번가】

-


 

3화부터 설명해 줄 거라 예상은 하는데 그전에 유입분들의 이해를 돕고자 현재 애니 진행도에 따라 스포일러를 최대한 자제하여 언급, 등장한 것들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 그딴 거 없고 3화 이후에도 계속해야 할 듯

 

250714【Q】,【시가지 방위 결계 바리스】 내용 수정

250718 【불가해 공간】, 【시가지 방위 결계 바리스】 내용 추가 및 추가 내용 기재